본문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학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중독심리학회원 여러분,

제10대 중독심리학회는 학회의 내실을 다지는 데 집중하겠습니다. 우리의 전문성을 키우고 정체성을 강화하여 중독심리사로서 역량을 충분히 펼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중독심리 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마약 문제에 대하여 교육, 상담, 정책 제안을 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자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개설하겠습니다. 마약 문제가 사회에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마약 문제를 다룰 수 있는 전문가가 부족합니다. 사회에서 마약중독전문가를 필요로 할 때 우리 중독심리사와 전문가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중독심리 교육, 상담에 필요한 교육들을 개설하겠습니다.

둘째, 중독심리학회지를 등재 후보지로 만들겠습니다.
학회가 학문적 정체성을 갖고 사회와 학계에 목소리를 내기 위해서는 등재된 학회지가 필요합니다. 학회지의 논문 투고, 평가, 게재 등을 위해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셋째, 중독심리학회 지부학회를 활성화하겠습니다.
수도권 지역에 교육과 학술행사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지역 회원들이 질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에 교육을 개설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대전·충남·충북, 광주·전남, 대구·경북, 부산·경남, 제주 지부 학회를 중심으로 회원들이 응집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장을 만들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회원들의 권익을 위해 활동하겠습니다. 심리학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심리사법, 중독심리사 및 전문가의 사회적 역할, 대외 홍보 및 협력 등 회원들의 이익과 활동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지원 부탁드립니다.

2023. 2. 12.

제10대 한국중독심리학회장 서 보 경

하단정보

Copyrightsⓒ Korean Addiction Psychological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