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Q&A

  • 게시판
  • Q&A
게시글 상세
중독심리사 문의드려요
작성자 :
신나라
작성일 :
2015.03.24
조회 :
2071

중독심리사를 취득하고 싶어서 몇가지 문의드려요~

자격요건에 6개월 수련과 연 50사례가 필요하다고 알고 있는데요~ 수련 시작과 끝은 어떻게 정해야 하는 건지, 수련감독자는 따로 기입을 안해도 되는건지, 이런 것들이 한국심리학회에서 했다면 안해도 되는건가용??? 

그리고 연 50사례가 그 한해 50사례를 무조건 다 채워야 되는 건지 아니면 올해 20사례하고 다음해에 30사례를 해도 되는 건지 궁금하네요~ 

시험은 매년 언제 있는 건지, 수련수첩이나 관련 서류들은 어떻게 처리해서 언제 보내야 하는 건지도 궁금하네요 ㅠㅠ

많은 질문들을 드려 죄송하지만 자세하게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회원님.

제 메일로 몇 항을 기준으로 준비하고 계신지 알려주시면 더 정확하고 자세한 답변 보내드리겠습니다.

addictpsy23@naver.com

1. 우선 6개월 수련 시작과 끝은 어느 날짜를 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6개월만 충분히 채우시면 됩니다.

2. 수련감독자는 저희 수련수첩을 보시면 윗줄에 수련감독자나 수퍼바이저 도장을 찍는 칸이

있습니다!

3. 연 사례가 50사례면 1년 단위로 나누지 마시고 1년 안에 50사례 해 오시면 됩니다.

4. 시험은 해마다 날짜가 다른데 이번년도는 아직 나온것이 없습니다. 자격관리 날짜가 정해지면

다시 홈페이지에 공지 하겠습니다!.

5. 시험날짜가 정해지면 홈페이지 공고날짜 안에 보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하단정보

Copyrightsⓒ Korean Addiction Psychological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