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Q&A

  • 게시판
  • Q&A
게시글 상세
[입금확인(연회비/기타)]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
이정윤
작성일 :
2021.01.26
조회 :
762

학회 메일로 문의 드렸다가 답변이 없어서 다시 적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

"한국중독심리학회";로 메일을 보냈다가 수신확인이 안되는것 같아 다른 메일수신처로 다시 보냅니다.



안녕하세요귀 학회의 중독심리심리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작년 11월에 보수교육과 관련된 질의를 했고 아래와 같이 답변을 주셨는데 관련하여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어서 문의를 드립니다

 (저는 교정직 공무원으로 심리치료과에서 일을 하고 있고요법무연수원에서 교육 등을 받고 2019.12.14.에 중독심리심리사를 취득했습니다.) 

 제가 자격 유효기간이 2020.1.1~2021.12.31인데  연회비는 작년에 냈고 올해도 이번 보수교육시간 인정받으며 납부하려 합니다. 

   그래서 연회비는 미납없이 납부하고 보수교육인정을 받아 2021년도까지 보수교육시간을 인정받고 싶습니다. 

문의1. 아래 답변주신 문의3의 구규정 (2) 중독심리교육 40시간 이수 5항 

 - 대학에서 중독심리관련 과목 최근 5년이내 3학점 이수한 자는 중독심리교육 40시간을 면제한다는 규정대로 제가 

  이수한 과목을 인정받아 2020년, 2021년 보수교육을 모두 인정받고 싶은데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관련하여 어떤과목이 인정되는지? 어떻게 제출(성적증명서 메일로 보내면 되는지?)하면 되는지? 등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저는 2020년에 학점은행제 8월에 학점은행제로 심리학 전공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제생각에 관련된 학점은

   심리검사및측정 (3학점), 이상심리학 (독학학위제 5학점), 상담심리학 (독학학위제 5학점) 등인데 어느과목이 인정 될수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정리하면 제가 이수한 과목 중 인정받을수 있는 과목과 그 과목으로 2021년도까지 보수교육시간 모두 인정 받을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성적증명서 메일로 보내면 되는지 어떻게 보내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문의2. 이 과목이수를 통한 방법은 2021년도까지만 인정되나요? 신규정에는 없는것 같던데 확인부탁드립니다. 


 그럼 답변부탁드리고 인정된다면 보수면제 신청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문의1.

2020년을 기준으로 한국중독심리학회 자격규정 및 시행세칙이 변경되었습니다. 

구/신 자격규정의 적용은 자격증 취득이 아닌, 한국중독심리학회 가입 및 연회비 납부일 기준입니다.

따라서 선생님께서는 2019년 12월 31일 이전에 학회에 가입하셨기에 기존(구)의 자격규정을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자격규정은 2021년까지만 소급 적용되며, 2022년1월 1일부터는 신규 규정만 적용된다는 점도 안내드립니다.

때문에, 2021년 자격검정에 응시하시려는 경우 기존의 규정을 적용하실 수 있으며,

2022년 자격검정에 응시하시려는 경우 신규 규정을 적용하셔서 응시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 중독심리전문가 자격 응시에는 중독심리사 자격 취득 시 인정받은 경력 이후 경력만 인정됨

 

문의2.

자격증 취득 후 다음해부터로, 2020.1.1~2021.12.31입니다.

 

문의3

중독심리 교육시간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격규정이 변경됨에 따라, 신규규정에서 보다 상세하게 명시하였습니다.

 

위의 내용 중 "본 학회가 인정하는 중독심리 관련 교육 시간"은, 

행사를 주최하는 쪽에서 본 학회에 교육시간 인정을 요청할 경우 내용을 확인하여 인정가능여부와 시간을 결정하며,

해당 내용은 행사의 팜플렛 등에서 명시되는 연수평점 인정 관련 내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4.

본학회에서 주최하는 춘/추계 학술대회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연수평점표가 발급되며,

기타 학회에서 주최하는 경우 개별로(이메일) 연수평점표가 배부됩니다.

해당 자료로 교육이수 시간을 증빙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20년을 기준으로 규정이 변경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자격유지 요건이 변경되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위 문의사항을 통해 답변완료

하단정보

Copyrightsⓒ Korean Addiction Psychological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