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Q&A

  • 게시판
  • Q&A
게시글 상세
요약보고서 양식지
작성자 :
박00
작성일 :
2011.04.22
조회 :
2105

평가 부분에 대한 요약보고서 양식지를 게재할 예정이라고 되어 있던데,

아무리 찾아도 보고서 양식지를 찾을 수 없네요.

병원에서 현재 사용 중인 평가보고서를 그대로 자료로 내면 되는건가요?

 

개인적인 바램으로, 심사 서류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지침이나 내용이 제시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교육에 대한 부분이 포함되어 있던데,

 

치료, 평가, 교육부분이 모두 포함되어야 하는건지(각각 몇 %이상이라든지..)..아니면 그냥 합쳐서 100사례 이상만 하면 된다는 말인지도 불분명한 것 같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중독심리전문가위원회입니다.


사례정리와 관련된 양식은 홈페이지(자격증->심사관련서류)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사례와 관련된 궁금증은 아래의 자격규정 세부지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홈페이지 공지란에 게시된 자격심사 세부규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2항, 3항, 4항, 5항의 중독 분야 임상경험이란 중독 관련 공식적인 기관에서 중독관련 내담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진 심리학적 평가, 예방교육, 치료(상담) 등의 행위를 말하며 임상경험 1년은 기간 1년 + 연사례수 100명 이상 경험을 말한다. 연사례수는 사례 X 횟수를 말한다(예, 1사례를 10회기 상담했다면 1x10=연10사례로 계산된다). 집단개입인 경우, 1개 집단을 1개 사례(예, 1사례를 10회기 상담했다면 1x10=연10사례로 계산된다)로 간주하고 예방교육 1회를 1사례로 산정하며, 평가의 경우는 종합심리평가를 1사례로 인정한다.






주) 내담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진 서비스가 한 영역에 편중(50% 이상)되어서는 안된다(예, 평가 연50사례 이상은 불가함).
주) 평가 자료:


 


 


 

하단정보

Copyrightsⓒ Korean Addiction Psychological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