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Q&A

  • 게시판
  • Q&A
게시글 상세
['중독심리전문가(수련문의)] 중독심리사 자격증 취득에 관한 문의
작성자 :
김이순
작성일 :
2018.06.16
조회 :
1655

 안녕하세요.

 중독심리사에 관심을 갖고 자격시험에 도전하고 싶어 학회에 가입하게 된 신입회원입니다.

저는 학부에서 청소년상담학을 전공하였으며 아직 석사 공부는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문의 드릴 것은, 중독심리사에대한 수련과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학회에서 인정하는 수련과정이 어떤 것이 있는지요? 정보를 어디에서 찾아야 할 지 잘 모르겠어서 문의 드립니다.

  

중독심리사 자격증 취득에 관한 문의
안녕하세요. 중독심리학회입니다.

문의해주신 내용에 대한 답변드립니다.

중독심리전문가의 수퍼비전을 받으면 수련인정이 가능합니다.
[중독 관련 공식적인 기관에서 중독관련 내담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진 심리학적 평가, 예방교육, 치료(상담) 등의 행위를 말하며 임상경험 1년은 중독관련 기관에서의 1년 이상의 근무 또는 연사례수 100명 이상의 경험을 말한다. 연사례수는 사례 X 횟수를 말한다(예, 1사례를 10회기 상담했다면 1x10=연10사례로 계산된다). 집단개입인 경우, 1개 집단을 1개 사례(예, 1사례를 10회기 상담했다면 1x10=연10사례로 계산된다)로 간주하고 예방교육 1회를 1사례로 산정하며, 평가의 경우는 종합심리평가를 1사례로 인정한다.

주) 내담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진 서비스가 한 영역에 편중(50% 이상)되어서는 안된다(예, 평가 연50사례 이상은 불가함).]

기타 문의사항 있으시면, 이메일 또는 홈페이지 Q&A 서비스를 통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하단정보

Copyrightsⓒ Korean Addiction Psychological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