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Q&A

  • 게시판
  • Q&A
게시글 상세
['중독심리전문가(수련문의)]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
강현주
작성일 :
2018.06.28
조회 :
1606

 수고가 많으십니다.

 

중독심리사 수련관련하여,

1. 50사례는 예방교육과 심리평가가 다 포함된것인가요?

2. 제가 작년 10월 부터 수련을 시작했는데, 중독심리사 시험은 언제 칠수 있나요?

3. 이번 11월에 개최하는 국제학회  ISAM BUSAN 2018 에 참여시 시간인정이 되나요?

 

감사합니다,

강현주 드림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중독심리학회입니다.

문의해주신 내용에 대한 답변드립니다.

1. 다 포함된 것입니다. 단, 내담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진 서비스가 한 영역에 편중(50% 이상)되어서는 안 됩니다(예, 평가 연50사례 이상은 불가함).

2. 자격검정 일정은 매년 최소 1회 이상 시행되고 있으며, 올해는 7~9월 사이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선생님께서는 내년 자격검정에 응시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11월 중독심리학회의 회장 및 임원 임기만료로 내년 일정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드리기는 어려우나, 매년 여름 또는 겨울에 시행되는 추세입니다.

3. 본 학회에서 인정하는 교육은 아래 3가지에 해당하므로, 해당 교육은 인정받으실 수 없습니다.
- 정규 대학 내 중독 관련 과목 이수
- 한국중독심리학회 주관 학술대회 및 공동교육
- 중독 관련 타 학회(협회) 또는 기관에서 ‘중독심리전문가’ 자격증 소지자가 운영하는 교육(행사)에 대하여, 본 학회에 연수평점 교차인정을 사전에 신청하여 연수평점표가 발급된 교육

기타 문의사항 있으시면, 이메일 또는 홈페이지 Q&A 서비스를 통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하단정보

Copyrightsⓒ Korean Addiction Psychological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