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Q&A

  • 게시판
  • Q&A
게시글 상세
['중독심리전문가(수련문의)] 문의입니다.
작성자 :
서명아
작성일 :
2018.10.05
조회 :
1431

 저는 15년도에 심리학 석사를 졸업하였고,

잠시 다른 일을 하다가 중독 분야에 대해 공부를 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겨 중독심리사 수련을 받고자 합니다.

 

관심은 이전부터 있어서 이미 14년도에 학회도 한번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한참 시간이 지나서야 다시 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어찌되었든 중독심리사에 대한 정보를 찾는 중에 있는데 여기 홈페이지에 나온 정보가 많이 없어서 문의를 드립니다.

정보에 의하면 관련 과목 이수자는 수련을 1년 받고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것으로 나오는데 맞나요?

그렇다면 수련은 어디에서 받을 수 있을까요? 궁금한 게 많습니다ㅠㅠ부디 답변 부탁드립니다..!

['중독심리전문가(수련문의)] 문의입니다.
안녕하세요. 중독심리학회입니다.

문의해주신 내용에 대한 답변드립니다.

중독심리학이나 관련 학과에서 자격시험 시행 세칙에서 규정한 중독심리 필수 및 선택과목을 이수하고 중독분야에서 1년 이상의 수련 혹은 임상경험이 있는 자.
- 필수과목 및 선택과목이 기재된 성적 증명서
- 교육과정 이수내용과 평점표(영수증) 또는 성적증명서
- 경력/재직증명서 또는 50사례

자세한 수련 정보는 중독심리학회 홈피에서 자격증 -> 심사관련서류 -> 중독심리 자격증 수련수첩에서 "중독심리 자격규정 세칙"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련은 수퍼바이저가 중독심리전문가 자격증을 갖고 계시다면 기관과 상관 없이 가능합니다.

기타 문의사항 있으시면, 이메일 또는 홈페이지 Q&A 서비스를 통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하단정보

Copyrightsⓒ Korean Addiction Psychological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