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Q&A

  • 게시판
  • Q&A
게시글 상세
[자격증 및 확인서] 중독심리사 응시자격 문의
작성자 :
손원광
작성일 :
2019.02.17
조회 :
1424

 문의 1)

응시자격 조건 3가지 중 아래 1번에 해당하는 경우는 

재학 중인 대학원에서 아래 소개된 필수 및 선태과목을 충족하지 못하면 

해당되지 못하는 것인가요? 

 

문의 2) 

혹, 해당되지 않는다면 아래 과목들을 대학원 외 교육기관에서 충족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

 

1. 중독심리학이나 관련 학과에서 자격시험 시행 세칙에서 규정한 중독심리 필수 및 선택과목을 이수하고 중독분야에서 1년 이상의 수련을 마치고 자격시험에 통과한 자. 

< 자격시험 시행 세칙 >

1. 학회에서 규정한 소정의 수련을 마친 후 / 다음에 명시한 중독심리 필수 및 선택과목을 이수한 자.

① 필수과목 4과목 12학점 이상
② 선택과목은 3과목 9학점 이상

중독심리사 응시자격 문의 답변
안녕하세요 손원광 회원님.

중독심리학회입니다.

문의1과 2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먼저, 위의 필수과목 및 선택과목은 중독심리학회 필수교육 시간 면제 조건입니다.

중독심리와 관련된 수업을 이수하지 못하셨을 경우엔, 중독심리학회에서 제공하는 연 40시간의 필수교육을 이수하시면 자격 조건을 충족하실 수 있습니다.

중독 심리와 관련되지 않은 수업 예를 들면, 심리평가와 같은 수업은 회원님께서 학부 또는 대학원에서 들으신 수업 중 큰 카테고리로 봐서 심리평가에 속하는 과목이 있으시다면 학회 이사님들이 평가하여 인정 될 수 있습니다.

만약 학부 및 대학원에서도 관련 수업을 못 들으신 경우에 타 교육기관에서 충족하신 내용을 보내주시면 이사님들이 평가하여 인정 여부를 안내해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addictpsy01@daum.net 로 문의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단정보

Copyrightsⓒ Korean Addiction Psychological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