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학회행사

  • 학술행사
  • 학회행사
게시글 상세
2012 한국중독심리학회 공동교육 안내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2-07-09
조회 :
12138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방학과 휴가철을 맞이하여 행복과 여유, 평화가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현대 사회를 중독의 시대라고 합니다. 인터넷, 도박, 알코올, 약물, 성형, , 쇼핑중독등 중독문제가 개인의부적응 문제를 넘어 국가적 제로 떠오르고 있습니. 도박중독의 경우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사감위) 개정으로 도박중독예방, 치유에 관한 부담금 부과가 가능해져 체계적인 예방치유사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중독문제도 매우 심각하여 정부차원에서 대책마련을 지시한 바 있습니다.

한국중독심리학회에서는 날로 심각해져가는 이러한 중독문제를 심리학회 차원에서 대응하고 지원하기 위하여중독심리전문가를 양성해 오고 있으며, 이에 2012년 제1차 중독심리전문가 공동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번 공동교육에서는 인터넷, 도박, 알코올 중독에 초점을 두고, 각 영역의 진단과 평가방법, 그리고 근거에 기반한 치료방법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기획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중독심리전문가 양성과정에서 요구되는 기본 이수시간인정은 물론, 최대한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무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두어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현장감 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입니다. 또한 한국중독심리학회는 발족한지 1년도 채 되지 않았기 때문에 각 분야의 회원들 간의 프로그램 공유와 정보교환 및 친교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함께 하는 어울마당도 준비하였습니다.

무더위를 날려 버릴 수 있는 대구 팔공산에서 내실 있는 교육과정과 친교의 장에 여러분을 초대하오니 회원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한국중독심리학회 회장 백 용 매

 

2012 하계 공동교육 일시 및 장소

 

 

? 일시 : 201283() ~ 4()

? 장소 : 팔공산 온천관광호텔

? 사전등록 : 201279~ 721

* 본 공동교육은 중독심리전문가(중독심리사) 교육연수 20시간 인정됩니다.

*중독심리학회 2012 하계 공동교육 참석자 중 정신보건 임상심리사(수련생 포함) 및  건강 심리전문가 에대해 아래와 같이 학술활동 시간 연수평점이 각각 인정
가능합니다.
8월 3일 : 임상(4시간 15분) 건강(4시간)

8월 4일 : 임상(4시간) 건강 (4시간)

* 신청인원이 초과될 경우 조기에 사전등록이 마감될 수 있으며, 당일 등록이 불가합니다.

                     <전 교육 참석>                              <1일 교육 참석>

선택 1.

선택 2.

식사(1식), 만찬(O), 숙박(X)

식사(3식), 만찬(O), 숙박(O)

※ 1인실 침대실 요청시 : 3만원 추가

식사(3식), 만찬(O), 숙박(X)

사전 등록 : 9만원

※ 만찬 미참석 : 8만원

사전 등록 : 14만원

사전등록 : 13만원

※ 만찬 미참석 : 12만원

당일 등록 : 10만원

당일 등록 : 15만원

당일 등록 : 14만원

? 송금방법 * 입금계좌 : 농협 12345678908-09 백용매

* 사전등록시 비회원인 경우, 학회 메일로 입금일과 입금자명 그리고 등록자 이름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송금시 본인 성함을 기입해주시고, 만약 다른 분의 성함으로 입급한 경우, 학회 메일로 입금일,

입금자명, 등록자명을 반드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addictpsy1@naver.com)

* 학부생은 사전등록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반드시 학회 메일로 신청자명, 소속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하단정보

Copyrightsⓒ Korean Addiction Psychological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